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물부족해서 4대강 삽질한다더니 또 거짓말!!! 환경부 보고서 공개

다음 아고라에서 퍼온 글
입만 열면 거짓말 / 이명박 정권은 무엇 때문에 아름다운 강산을 파괴하려 하는가?

4대강 사업은 반드시 폐지 재 검토해야 합니다.

정부가 물 부족을 근거로 ‘4대강 사업’을 하려하고 있지만, 2016년이면 물 부족 문제를 자연스럽게 해소할 수 있다는 정부 보고서를 8일 공개했다. 환경부가 최근 홍희덕 민주노동당 의원실에 낸 "낙동강 유역 선진형 수질개선 대책마련과 타당성 조사’ 보고서를 보면, 2011년 낙동강 권역은 지역별로 1.2억㎥ 물 부족을 예상하지만 지역간 물 이동으로 지역별 물 부족을 해소할 수 있다고 봤다.


지난해 환경부가 용역 의뢰해 경북대가 조사한 이 보고서는 또 “낙동강 권역에서 2016년에는 수요량 증가로 1.4억㎥, 2020년에는 1.3억㎥ 지역별 물 부족을 나타내고 있지만 지역간 물 이동 시설을 써서 이를 해소할 수 있다고 본다”고 덧붙였다.

정부는 2016년까지 전국에 10억㎥ 물 부족을 예상한다며 4대강 살리기 사업을 해서 용수 증대 사업 79%를 낙동강 권역에 집중하고 있다.

그러나 보고서는 지역간 물 이동이나 용수 공급계획, 인근지역 잉여 수자원까지 고려해 용수 수급 전망을 분석하면 낙동강 권역 물 부족은 해소된다고 결론을 내렸다. 이정애 기자 hongbyul@hani.co.kr

물이 부족하다던 정부 말이 거짓으로 드러났습니다.
정부가 국회에서 국정조사와 예비 타당성 조사를 이루기 전에 절대로 4대강 사업을 착공하게 해서는 안 됩니다.
추가 예산을 감안하면 “거의 34조원+α라는 천문학스러운 규모로 국민 세금을 쏟아붓는 사상 최대 토목 사업입니다.

세계가 비웃는 대운하 전초이며 지금까지 이 정부 행태로 볼 때 결코 대운하를 포기할 정권이 아닙니다. 
4대강 사업 국정조사와 정부 예비타당성 조사가 반드시 필요합니다.

언론악법 / 대운화를 위한 사대강 삽질 / 비정규직법
반드시 막아야 국민이 살고 민주주의가 살고 대한민국이 삽니다.

by 누운돌 | 2009/09/10 21:33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1013775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