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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명박 "한중일 해저터널로 연결하겠다" 함께 사는 길 놔두고 또 삽질

MB "한중일 해저터널로 연결하겠다" 기사 전문 보기 [2009-12-03, 10:53:51] 온바오      

▲ 이명박 대통령이 2일 대구에서 열린 '제3차 지역발전위원회'에서 회의를 주재하고 있다.
미국과 EU에 대항하는 한·중·일 중심으로() 동아시아경제권 구축을 위한 '한-중해저터널', '한-일해저터널' 건설(이 추진
)다.

대통령직속 지역발전위원회는 2일 이명박 대통령 주재로 대구 경북도청에서 열린 '제3차 지역발전위원회 회의'에서 중장기 국토발전전략인 '초광역권 개발계획' 관련 기본 구상(의 일환)으로 한-중해저터널, 한-일해저터널 건설을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이에 따르면 한중해저터널은 서해안 반도와 중국 산둥(山?)반도를, 한일해저터널은 남해안과 일본 쿠슈 지방을 잇게 돼 동북아 지역 내 경제협력 () 교류가 활성()를 촉진(시키고)하고 국제() 경제협력이 광범위하게 이루어진다.

정부 관계자는 "이번 해저터널 건설() 추진은 초국경 인프라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데 그 목적이 있다"며, "한-일ㆍ한-중 터널()건설은 한반도() 긴장완화??와 북한() 개혁 () 개방을 가속화시켜 통일을 앞당기는 효과를 유발할 "이라 전망했다.

한편, 이번 '해저터널 건설'은 지난달 10일 국회에서 열린 경제분야 대정부질문에서 국토해양위원회 윤영 의원이 양국간에 해저터널을 건설해야 한다는 주장 뒤 나온 ()이라 더욱 귀추(가) 주목(
)고 있다.

당시 윤 위원은 "해저터널이 완공될 경우 한국은 동북아 권역내 국가간 산업 경제교류 중심지가 될 뿐만 아니라 고용창출 입지경쟁력 강화, 외국인 투자유치 증가, 건설 산업 발전, 교역확대, 기업경쟁력 증가, 교통서비스 산업 발전, 관광증대,토목ㆍ건설기술 발전 각 분야에 막대한 이익을 창출해낼 수 있다"며 해저터널 건립 필요(에 대해)하다고 강조했다.

지역발전위는 '초광역권 개발계획 기본구상'이 수립됨에 따라 내년 상반기까지 재원 조달 계획을 마련하고, 2020년에는 대한민국해안권이 접경 국가와 경제 협력(을 통한)으로 미래 성장축이 될 수 있도록 법, 제도 지원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온바오박장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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추진02(推進)
명사
「1」물체를 밀어 앞으로 내보냄.
「2」목표를 향하여 밀고 나아감.

by 누운돌 | 2009/12/05 08:29 | 트랙백 | 덧글(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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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mmented by 대한민국 at 2010/09/21 20:54
한일 해저터널은 한마디로 미친짓입니다. 유라시아 철도가 북한과 대한민국을 이어서 완성되면 유럽, 중국 등의 모든 수출물량이 해상운송에 비해 압도적으로 저렴하고 빠른 철도운송으로 대체되어서 한반도로 들어오고, 다시 부산항, 광양항 등을 통해 남아메리카, 북아메리카 대륙으로 나가게 됩니다. 마찬가지로 아메리카 대륙의 수출물량도 우리나라를 거쳐 중국, 유럽 등으로 나가게 됨으로써 한반도의 지리학적 특성으로 자연스럽게 동북아 물류의 중심지가 되어 말그대로 가만히 않아서 돈을 쓸어담게 되는 기회를 한일해저터널을 뚫는 순간 우리나라는 철도의 종착역에서 간이역으로 전락해버리고 모든 이익을 일본에 넘겨주게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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