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세종시수정안 기가 막힌 여론조사? 여론조작!!<딴지일보>


'XX 전문기관인 X이널 리서치입니다. 지난 1월 12일 정부는 행정중심 도시 건설이라는 원래 기획을 10년 앞당겨 2020년까지 교육과학 중심 경제도시로 건설하는 세종시 발전 방안 수정안을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선생님 의견을 듣고자 하오니 잠시만 시간을 내어 주시기 바랍니다. 다음 설문을 듣고 해당 번호를 눌러 주세요.

정부안에 따르면 삼성그룹에서는 삼성전자 다섯개 계열사가 2조 500억, 한화그룹은 태양광 발전을 중심으로 1조 3천억을 투자합니다. 그외 9천억원을 투자하는 웅진 그룹등 총 5개 그룹에서만 4조 5천억을 세종시에 투자한다는 사실을 알고 계십니까. 알고 있다면 1번, 모르고 있다면 2번, 잘 모르겠다면 3번을 눌러 주세요.


전화응답기 녹음 설정을 1분으로 제한해 놓아서 우리가 알 수 있는 내용은 여기까지다. 하지만 현재까지 제보를 바탕으로 유추해 볼 때 이 질문 이후, 원안과 수정안에 호불호를 가리는 여론조사가 진행될 것으로 판단된다. 

생업에 급급해 세종시를 잘 모르는 한 시민이 여론조사 전화를 받았다고 하자. '행정중심 도시 건설'보다는 당연히 '교육과학 중실 경제도시로 건설하는 세종시 발전 방안을 수정한'(참 길다)이 훨씬 구미가 당기지 않을까.
게다가 원안이 가진 이점은 쏙 뺀 채, 수정안에 따른 기업 투자계획만 일일이 나열한다면 당연히도 정당한 여론조사가 될 수 없다. 이건 정정당당하게 맞짱 뜨자고 해놓고 뒤에서 의자로 내려 찍는 격이다.


더 재밌는 점은 이 문서를 저번 기사 인터뷰한 안재우(가명)씨에게 알아봤더니, 문구는 비슷하나 좀 더 중성 목소리였고 보기가 3개가 아닌 2개인 것 같다고 답해 주었다. 기억에 의존한 것이므로 100% 확신할 수는 없지만 이 말이 사실이라면 수정안 쪽으로 여론조사를 조작하려는 기관이 한 두군데가 아니라는 뜻이다.  
뭐, 설마 누가 시켜서 그랬겠냐. 너무 공평하게 여론조사 질문지를 작성하려고 노력하다 생긴 단순한 실수겠지. 게다가 기적 같은 우연한 일치로 몇몇 여론조사 기관 내용 질문 내용이 비슷한 걸 테고. 

이미 자유선진당에서는 ‘세종시 여론조작 진상조사특위’를 구성했고 민주당 쪽에서는 당차원에서 정부 여론조사 진상파악에 나서며 , 모든 야당이 세종시 여론조사 조작 증거를 수집 중으로 알고 있다.

이런 일, 민족정론지인 본지가 아니면 누가 하랴. 증거는 본지가 찾아 줬으니 당신들이 이 문서를 바탕으로 국회에서 실력발휘 좀 해주기 바란다. 설마 조사기관 이름까지 물어다 줬는데 삑사리 낼 리는 없겠지. 실망시켰다간 본지가 직접 나서는 수가 있다.
다음 아고라
딴지일보

by 누운돌 | 2010/01/25 20:37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10394192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