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대형마트 피자와 정모씨가 구역질 나는 이유

대형마트 피자와 정모씨가 구역질 나는 이유 원문보기

1. 대기업이 자유 경쟁을 말하는 이유

우리나라 대기업(재벌)은 박정희 군사정권의 경제정책인 계획경제와 수출경제로 제도적으로 커왔고, 그 원동력은 수입규제세금지원 두 가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여러분도 잘 아시겠지만 우리나라 기업이 만들지 못하면 만들 수 있을 때까지 수입을 금지했고, 수입하더라도 우리나라 기업과 같이 투자해 회사를 만들어야 했습니다.

이런 대표적인 예가 자동차 업종에 잘 나타나 있는데, 모 자동차 회사가 기술이 모자라 만들지 못하면 아무리 좋은 기술이어도 우리나라에서는 허가가 나지 않아 불법이라 외국 자동차 회사들은 그 신기술을 빼고 우리나라에 자동차를 팔았습니다. 이런 웃기는 얘기가 사실인지는 자동차를 사랑하는 디피 취미모임인 클럽 RPM 회원분들에게 물어 보세요. 아마, 그분들 입에 거품 물고 얘기하실 겁니다.

다음은 지금도 꾸준히 그리고, 가장 많이 하는 세금지원입니다. 여러분들은 좋든 싫든, 알게 모르게 모두 대기업을 돈으로 지원하신 분들입니다. 한국전력이 대기업 공장에 전기를 원가 이하로 팔고 있는데, 그 적자를 여러분이 세금으로... IMF 때나 이번 미국발 금융위기 때 대기업과 은행들이 어려우면, 그 적자를 여러분이 세금으로... 대기업 법인세 인하해서 국가 세금이 덜 걷히면, 그 적자를 여러분이 세금으로... 다 여러분 세금으로!!

박정희가 기업을 키워 수출을 많이 해서 경제적 이익이 생기면 나눠 주겠다고 했습니다. 그래서, 그 기업이 대기업을 넘어 재벌이 될 동안 우리 부모님, 형님, 누님이 노동력 착취를 당하고, 세금으로 뜯기고, 수입 규제로 외국 제품보다 질 낮은 국산품을 쓰는 불편함도 참고 기다렸는데, 그 경제적 이익을 여러분은 받고 계시나요? 받기는커녕 국가와 대기업이 어려우면 여러분이 열심히 일해서 세금으로 먹여 살리고 있죠. 배부른 돼지를 영양실조 걸린 인간이 먹여 살리는 꼴입니다. 그 배부른 돼지는 발가락 다이아를 끼고 있고요. 족발 다이아~

이렇게 국가 과보호와 전 국민을 착취해 커온 대기업이 영양실조 걸려 먹고 살기 위해 피자를 파는 사람들에게 자유 경쟁하자고 달려듭니다. 이게 자유 경쟁입니까? 그렇게 말하는 대기업은 그동안 왜 자유 경쟁 안 하고 수입규제와 세금지원으로 보호 속에 커 왔습니까?

 이제 힘이 생기니까 보호보다 자유 경쟁이 좋다고 느껴진 것입니까? 대기업의 힘을 키워 주기 위해 모든 것은 준 우리는 비실거리고 있는데 대형마트 피자보다 맛있고, 싸게 만들고, 서비스도 개선해 자유 경쟁하면 된다는 말은 강자가 약자를 조롱할 때 쓰는 말입니다. 왜냐하면, 지금까지 말씀드린 대로 그렇게 말하는 강자는 정작 스스로 일어서서 공정한 자유 경쟁을 해 커온 게 아니기 때문입니다. 오히려, 대형마트는 자신들을 강자로 만드느라 배고파 온 동네 피자가게 사람들을 보호하고 도와줘야 합니다. 은혜를 알면 말입니다.

2. 소비를 이념으로 하냐고?

정모 씨가 트위터로 소비를 이념으로 하냐고 찌질 댔다는 소식을 들었는데... 이 정모 씨는 자기 회사가 어떻게 커 왔는지 모르지 않을 텐데 이따위 발언을 한 것을 보면 정말... 제 띠 같은 자식입니다. 소비를 이념으로 하자는 말은 우리나라 대기업이 가장 즐겨 쓰는 말입니다. 애국심 마케팅이 그것 아니겠습니까? 국산품 애용. 국산품을 사용해서 우리나라 기업을 키워 그 열매를 나눠 주겠다고 한 게 박정희와 우리 나라 대기업의 출발점 아닙니까? 그 이념적 소비로 배부른 돼지가 됐고 지금도 이용해 처먹고 있으면서, 지금까지 정모 씨와 대기업의 이익을 위해 이념적 소비를 해준 사람에게 소비를 이념적으로 하냐고 조롱하다니...정말 구역질이 납니다.

3. 소비는 이념적으로 하자


대기업이 중소기업 납품 단가 후려쳐서 중소기업이 어려워지면 중소기업 노동자는 월급이 삭감되거나 (정리해고) 비정규직으로 내몰리고, 심하면 실업자가 됩니다. 그렇게 밀려난 사람들이 동네 피자가게 같은 자영업을 시작하니 우리나라 자영업자 비율이 세계적으로 높은 것인데, 그 어려운 사람들을 국민이 키워 준 정모시기와 대기업이 자유 경쟁 운운하며 길바닥으로 내 쫓고 있으니 이게 사람이 할 짓입니까? 강자에게 착취당하는 일이 남 얘기 같으신가요? 바로 여러분 가족, 친척, 이웃 그리고, 여러분 얘기입니다.

여러분과 제가 살기 위해서 소비는 철저히 이념적으로 해야 합니다. 가격이 싸다고 정모시기와 대기업 제품 사주면 우리는 평생 노예로 살 수밖에 없습니다. 그래서, 저는 대형마트를 거의 이용하지 않으며, 이용하더라도 대형마트 자체상품은 절대 사지 않습니다. 그리고, 분배와 복지를 말하는 정당에 가입해 후원하고 있습니다.

우리 동네에도 market 999가 편의점 있던 자리에 들어왔는데 롯데마트 계열 같다.
국가 안보를 위협하는 제2 롯데월드 비리를 보고는 롯데가 들어가는 물건은 무엇이건 간에 사지 않는데...

무전복무 유전면제! 푸헐, 공정사회 만세!
삼성 이건희 회장 군면제,이재용 상무 허리 디스크 군면제
신세계 정용진 부사장 몸무게 군면제 ,CJ 부회장 이재현 군면제

by 누운돌 | 2010/11/20 21:48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10615231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