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일본 숨겨둔 폐연료봉 60만개! 핵무장 계획 들통

"후쿠시마원전에 폐 핵연료봉 60만개 비밀보관" 2011.03.18 다음 아고라
"후쿠시마 상황이 체르노빌보다 더욱 엄청난 인류역사 최악 환경 재앙을 초래할일으킬 수 있고, 그 책임은 모두전적으로 일본 정부에 있다는 사실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다."

일본이 후쿠시마에 숨겨둔 폐연료봉이 60만 개라네요.
6,300여 개를 숨겨뒀다는 기사를 보고서도 놀랐는데, 60만 개라니...
그러니 유럽국가들과 미국이며 선진국이 앞다퉈 국민 데려가고 한국도 위험하다고 발표했지...

그런데, 그런데, 명박이 이놈은 기상청, 원자력 교수 떨거지들 동원해서
국민에게 절대 안전하다고 뻥만 치고 있으니... 도대체 우린 국가를 누구에게 맡긴 겁니까?


체르노빌 사건 독일통일, 한국은 일본대지진 1년 통일
저는 업무 거의 매일 DMB를 시청하는 사람입니다. 지난 일주일간 난 내가 일본에 살고 있는 것 같았습니다.
무슨 대통령 서거한 것도 아닌데 애도음악, 시시각각 24시간 거의 모두 일본 상황..나중엔 하다하다 별 시덥지 않은 일본 국민성 찬양질.. 그러다가 어느 틈엔가 슬그머니 우측 상단에 ARS 모금번호가 뜨더니 급기야 오늘은 왜 모금을 해야만 하는가에 대한 당위 홍보까지..

하도 화가 나서 114에 문의해서 YTN 전화했습니다. 주말엔 보도국, 뉴스국만 연결 가능..뉴스국은 전화 안 받고..다시 전화해서 보도국으로.. 목소리로 보아 젊은 직원 같은데 아마도 기자 아니신가 싶었습니다. 다짜고짜 여기가 일본이냐, 한국이냐 하고 물었습니다.. 대답...무. 그래서 보도채널에서 그리 할 짓이 없어서 일본 잘사는 나라 모금 홍보를 하고 있느냐..하고 따졌습니다..

그랬더니 그분이 지금 상황이 너무 좋지 않아서 그러니 이해해 달라.. 제가 이랬습니다.. 지금 일본 프로야구 정상개막한 거 아시느냐.. 지진 피해지역 말고 다른 지역은 일본 국민도 개의치 않고 심지어 어떤 일본 공중파도 성금모금 안 하고 있는데..... 왜 보도전문채널인 YTN 까지 이 짓을 해야 하느냐.. 뉴스보도에 있어서 포커스가 틀린거 아니냐..

방사능 누출위험 때문에 실황중계한다고 하길래.... 그럼 대한민국 방송만은 적어도 정부에서 귀국 권고조치를 내려주지 않아서 못오고 있유학생들이나 교민들 상황을 심층보도해서 멍청한 정부관리들을 압박해야 하는거 아니냐..

솔직히 일본원전사태 이미 파국이라는거 당신들도 너무 잘 알고 있지 않느냐..
(참고로 저는 물리학 전공이라 지금 벌어지고 있는 물쑈,전력복구쑈 다 허당이라는 거 너무 잘 알고 있습니다......핵분열이 시작된 이상 막을 수 있는 길이 없습니다...... 냉각수로 지연시킬 수 있다고 말하는 일본관리들 말은 한마디로 애들 오줌빨로 용광로를 끌 수 있다는 말과 다를 바 없습니다..) 그랬더니.. 그 직원 예.. 잘 알고 있지만 상황이 상황인지라..ㅉ

그래서 정중하게 부탁했습니다..
지금부터는 탈출 못한 교민들이 왜 탈출을 못하고 있는 건지.. 유학생들이 왜 휴학을 맘대로 할 수 없는 건지.. 이런 부분에 대해 심층보도를 해줬으면 좋겠다 고 했습니다.. 그리고 정 정권에 눈치가 보이면 외국언론 인용보도라도 해서 일본이 왜 플루토늄을 그토록 많이 가지고 있었는지, .... 또 그렇게 뒤로 핵개발을 하고 있었으면서 북한 핵에는 어떻게 그리 당당하게 지랄을 할 수 있었는지, ... 일본 이중에 대해서 보도 좀 해달라고 했습니다..

물론 그런다고 그런 무시무시한 보도가 나올 순 없겠지요.. 그 순간 그 기자는 밥숟가락 놓아야 할테니까요..

하지만 적어도 기자라면... 사명을 가지고 있다면..
지금처럼 마치 한국민들을 일본 속국 구성원 정도로 자괴감 들게 만드는 정부편에 서는 것보다....칼보다,총보다, 대포보다 훨씬 강한 펜으로 맞서더라도 기자 양심을 지켜야만 할 테지요...

by 누운돌 | 2011/03/20 08:03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10679769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