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여자가 여자에게 연애 충고

디비디프라임
1. 남자에겐 알아서 해주겠거니 기대하지 말고 직접 뭘 해달라고 지시를 하거나 요청을 하라. 그러면 남자들은 아주 잘해준다.
내가 연애할 때 친구들과 술 마시며 놀다가 남편이 나를 데리러 와줬으면 하는 마음으로 술이 잘 안 깨네 하는 문자를 보냈더니 남편은 내게 네이버 검색으로 술을 빨리 깨는 방법을 조사하여 문자를 보냈다. 그 때 깨달았다. 아, 돌려 말해서는 안 되는구나.
직접으로 얘기하라. 돌려 말하지 말아라. 너도 섭섭하고, 남자는 니가 원하는 걸 절대 모른다. 그냥 직접으로 원하는 걸 말해라.
그럼 더 잘 해준다.

2. 남자에겐 옛날일은 옛날일일 뿐이다. 한 번 어떤 일로 싸웠는데, 감정에 앙금이 남았다고 싸울 때 다시 그 얘기를 꺼내면 남자들은 또 혼난다고, 혹은 비난 받는다고 생각한다. 그래서 미안해 하지도 않고 감정만 나빠진다. 이건 비효율이다. 그 때 끝내라. 어쩔 수 없어도.
그리고, 이유를 자세히 얘기할 필요가 없다. 남자들은 이유를 자세히 얘기하면 자세하게 혼난다고 생각한다. ( 학생들을 가르친 경험으로 볼 때) 뭐가 문제였고, 앞으로 어떻게 하길 바란다고 짧게 요구사항을 얘기 하라. 그러면 그 요구사항은 지켜다.

3. 남자에겐 각자 다르지만 마지노선이 있다. 그 마지노선은 가장으로서 권위일 수도 있고, 남자로서 체면일 수도 있고 사람에 따라 다르다. 그 마지노선만 건드리지 말아라. 그 마지노선은 절대로 지켜줘라.
별로 이해가 안 되는 허세일지라도 신경쓰지 말고 지켜줘라. 마지노선에 도달한다고 느꼈을 때 바로 멈춰라.
그럼 남자는 너에게 더 많은 것을 베푼다.
advice.png  이슈인

by 누운돌 | 2013/01/29 22:36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10984904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