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그런 깨달음은 없다 - UG 크리슈나무르티

선생님가르침을 한마디로 요약한다면 무엇이라 할 수 있을까요?
-"나는 당신을 도울 수 없습니다."
여러분에게는 도움이 필요 없습니다.
여러분은 도움을 받기는 고사하고 완전히 무력한 처지에 놓여 있어야 합니다.
그리고 내 도움으로 그런 무력한 처지에 놓일 수 있게 되기를 바란다면 또다시 엉뚱한 길에서 헤매게 될 겁니다.

사람들을 자신 자연스러운 상태에서 벗어나게 하는 것은 바로 이런 추구입니다.
남의 말에 귀 기울이는 것이야말로 여러분이 이날 평생토록 해온 일입니다.
여러분 불행은 거기서 비롯됐죠. 여러분 각자는 유일무이한 존재들입니다.
다른 사람처럼 되려고 할 이유는 전혀 없습니다. 여러분은 어떻게 해도 다른 사림이 될 수 없습니다.
남의 말을 듣고 싶어 하고 이해하고 싶어 하고 다른 누구처럼 되고 싶어 하는 식으로 바라는 것은 사회가 완벽한 인간을 만들어내는 데 관심이 있기 때문에 생겨났습니다.

하지만 완벽한 인간 같은 건 없으며, 그것이 바로 우리 문제입니다.
우리가 할 수 있는 것이라고는 자기 자신이 되는 것뿐이며 누구도 여러분에게 그렇게 되도록 도와줄 수 없습니다.


여러분이 정말로 외부 누구도 자신을 도와줄 수 없는 순간에 이르면 여러분 전면무력감도 역시 자동으로 사라집니다
.

여러분이 희망을 품고 있지 않다면 어떤 사람 말에도 귀 기울이지 않을 것이고 어떤 책도 떠들어보려 하지 않을 겁니다. 오만해서가 아니라 어떤 형태, 어떤 수준의존재도 완전히 자취를 감춰버리기 때문이죠.
"어떻게 해야 좋을 지 모르겠어. 나는 무력해, 완전히 무력해." 자신이 완전히 무력하다고 생각하는 한 여러분은 외부 힘에 의지 하는 마음을 버리지 않을 겁니다.

외부로부터 어떤 답도 구하지 않고 안에서 어떤 답도 나오지 않을 때는 그 물음이 어떻게 될까요?
그 물음은 그대로 머물러 있을 수 없습니다. 그것은 저절로 용해됩니다. 그것은 도망칠 수가 없기 때문에 생각이온화가 일어나며, 그것이 바로 에너지, 곧 생명입니다.
그런 깨달음은 없다 307쪽

생각 없는 상태 같은 것이 존재한다고 할 때 그것은 그 누구도 결코 체험 할 수 없습니다. 어떤 것을 체험 하든 간에 그것은 죄다 생각이 빚어낸 것입니다.

by 누운돌 | 2015/04/01 21:22 |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1116175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