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주식한당] 간단한 잃지 않는 장기투자 (코스피 ETF?)

간단한 잃지 않는 장기투자

성장 산업 중소형 종목으로 수십 개 수백 개(?!) 사면 됩니다.
절반 종목들이(종목 가운데 절반이) 제자리 또는 반 토막 가더라도 나머지 종목들이 상쇄시키고도
(하고도) 남습니다.

반 토막 가면 소액이므로 100%물타기 가능하여 금방 수익으로 돌아섭니다..
매매 없이 장기간 년 평균 26%(로, 정도) 수익이 나고 있는데.(5배 이상 가면 비중 조절)

상승 끝물에 정리하고 하락 시 다시 들어온다?
타이밍 못 마추고.약간 하락에도(조금만 하락해도) 털리게 되어 있습니다.
그게 정상인간 심리이죠.
시장에서 퇴출되는 이유는 투자를 못 해서가 아니라 잘한다는 자만 때문

It뉴스에서 신기술이 보이면 관련 주를 검색해 점유율 1위 회사를 사는 편입니다.
월드 클래스,히든 챔피언에서도 많이 사고요.
매출, 영업익, 순익 증가율도 참조하지만.
적자 회사가 흑자 전환되면 오버 슈팅하는 경우가 많으므로 해자가 높다면 매출이 없어도 삽니다.

2~3년 보유하면 수익률이 이미 크게 난 상태라 하락 장에서도 마이너스까지 가지 않습니다.
사실 플러스 마이너스는 그리 중요하지 않아요. 싼 가격에 주식 수를 많이 늘려 오래 보유하는 게 의미
매매자와 투자자 차이

ETF도 몇 개 있는데요.
섹터에서 점유율 1, 2위 하는 회사들만 보유하는 게 수익이 월등히 높았어요.

낮은 수익이라도 잃지 않는 투자를 장기간 이어가면 큰 수익이 난 입니다.
종목 수가 많으면 지수와 비슷하게 갈 거 같지만 실제론 그렇지 않았어요.
일정 숫자를 넘어가니 종목 수를 늘리면 늘릴수록 수익이 더 나고 있습니다..

ETF 시총순, 거래량순 https://finance.naver.com/sise/etf.nhn

by 누운돌 | 2020/12/17 20:39 | 주식투자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1137538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