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SBS 드라마 조선구마사 광고중단 현황. <반성문>


드라마 ‘조선구마사’ 에 대한(을, 를 만든) 제작사와 SBS 입장 말씀드립니다. 먼저, 중국풍 미술과 소품(월병 ) 관련하여 예민한 시기오해를 불러 일으키고 시청에 불편함을 끼쳐드린 부분에 대해(점) 다시 한번 사과 드립니다.

구마 사제 일행을 맞이하는 장면 중 문제가 되는 씬은 모두 삭제하여 VOD (와) 재방송에 반영하도록 하겠습니다. 일부 의복 (과) 소품이 중국식이라는 지적에 대해서는(은) 사전에 인지하지 못한 명백한 제작진(이 명백하게) 실수입니다.(했습니다.)
향후 방송에서 해당 부분들을 최대한 수정하여 시청에 불편함을 느끼지 않도록 제작에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다만, 중국 자본이(을) 투입(한) 드라마라는 의혹은 전혀 사실이 아니며, 순수 국내 자본으로 제작(한) 드라마임을 말씀드립니다. 최근 이슈가 되었던 중국 협찬 (과) 제작 지원 사례와 달리 <조선구마사>는 100% 국내 자본으로 제작(한) 드라마입니다. 
본 드라마는 역사 속 인물과 배경을 차용했지만, 판타지 퓨전 사극으로서 ‘조선 초기(에) 혼란인간 욕망에 깃드는 악령이 깨어난다면?’이라는 상상에서(으로, 해서) 출발했습니다.

 태종과 충녕대군, 양녕대군이 각자 입장에서 위기를 극복하고 대의를 향해 달려 나가는 과정을 그리고자 했습니다. 실존 인물을 차용해 ‘공포(를) 현실’을(로, 처럼) 전하며 판타지(로, 처럼) 상상(했으며) 포커스를 맞추고자 하였으나, 엄중한 시국에 큰 혼란을 드릴 수 있다는 점을 간과하였습니다. 실존 인물을 다루는 작품인 만큼 더 무거운 책임 의식을 가지고 준비했어야 마땅한데, 제작진(이) 부족함으로(해서) 시청자분들께 실망을 드린 점 고개 숙여 사과 드립니다.

시청자가 제기(한) 문제에 대한(는) 시청자 분들(이 낸)) 의견을 겸허히 받아들이고, 이후 방송될 3회부터는 판타지 픽션이라는 장르에 맞게 가상 인물로 전면 수정하고, 문제(가 될) 소지가 있는 부분들은 최대한 편집 (하고) 재촬영 할 예정입니다.
앞으로 보다(더욱) 더 엄중한 책임을 가지고 드라마 제작에 임하도록 하겠습니다. 드라마에 참여 중인 배우 (와) 스태프들에게도 누가 되지 않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을 다하겠습니다.
 HOT - 조선구마사관련 제작사 및 SBS 공식입장문 (theqoo.net)

판타지, fantasy 1. (…을) 상상하다 2. (…의) 공상에 잠기다 3. 엉뚱한 공상 4. 공상 5. 변덕
픽션 [fiction] 사실이 아닌 상상에 의해(해서)어진(쓴) 이야기나 소설
장르[genre] 문학, 예술에서의 부문, 종류, 양식, 형 따위에 따른 갈래
구마[驅魔] 마귀를 몰아 내쫓음.

-일베가 연출하는 태영건설 사내 방송
-이거 부엉이, 번지점프 도 있었습니다.
-이 새끼들은 PD부터 일베 새끼들 천지
-일베소굴로 이미 SBS는 성지
-중력 전에 퀴즈가 부엉이 였음. 부엉이 바위...

by 누운돌 | 2021/03/24 16:46 | 김어준 다스뵈이다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1138266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