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테슬라 홀드모드 - 회생제동(내리막길도 엑셀만 떼면 정지, 원페달 드라이빙)

https://news.v.daum.net/v/20210401122150620

오르막이든 내리막이든 엑셀을 떼면 속도가 줄고 정지까지 하게 되서 엑셀을 살짝 밟으며 내려오게 되는데요.
내리막에선 내려가는 가속이(으로) 회생제동력(이) 일정 한계를 넘어가면서 갑자기 가속이 되는 처럼 느껴질 때가 있습니다.

내리막 끝나는 부분에서 원페달에 익숙치 않으면 겪게 되는데 줄어드는 경사도에 비해 엑셀링을 그대로 유지를 하면서 일어나는 걸로 보입니다. 이 때 당황해서 브레이크로 착각해서 엑셀을 밟으면, 특히 가속이 장난이 아닌 전기차에선 큰 사고가 날 수 있습니다.
테슬라 사고, 급발진 아닌 운전 미숙 탓 graycode님

-기어가 따로 없으니 밟는대로 속도가 최대치로 올라가니
-테슬라는 회생제동 때문에 내리막길 내려갈 때도 엑셀을 밟아야
-내연차는 보통 내리막에서 브레이크를 밟고 내려가니..
지금 밟고 있는걸 브레이크로 착각하고 꾸욱 밟은 아닌가 하는 추측도 가능



by 누운돌 | 2021/04/01 13:59 |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11383278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