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지두 크리슈나무르티 영어 원서 (47권?) PDF

https://krishnamurti.abundanthope.org/krishnamurti.htm

주화입마 - 운기조식할 때 외부에서 충격을 받거나, 심마 같은 마음(에) 동요가 있을 때, 혹은 감당할 수 없을 만큼 너무 과하게 영약을 복용했을 때 몸 안에 도는 기를 통제하지 못하여 내공이 역류하거나 폭주하는 현상을 일컫는다.

운기조식 - 기공에서 호흡을 통해(으로) 기를 생성하고 흐름을 조절하는 행위를 가리킨다. 본래는 도가 양생법(건강관리법)의 일종으로 명상과 비슷한 행위다. 운기토납(運氣吐納)이라고도 한다.

영약, 靈藥- 신기하게 효험이 있는 약.

도가, 道家 - 중국 제자백가(諸者百家)의 하나. 노자(老子)를 시조로 하는 학파로서 장자(莊子) 이 계승하여 발전시켰음. 우주 원리로서 도(道)를 구하고 무위 자연(無爲自然) 설을 따름. 나중에는 널리 도교(道敎)도 포함함.

제자백가 [諸子百家] - 중국 춘추 시대 말기부터 전국 시대에 걸친 여러 학자 (와) 여러 학파를 통틀어 이르는 말
무위 자연(無爲自然) -
사람(이)을 더하지 않은 그대로 자연.(그대로) -본성, 밑바탕

자유론
어떤 생각이나 느낌이 일어나면, 그것은 단순한 반응에 지나지 않는다고 말하였다.  그러한 반응을 지두 크리슈나무르티는 심리 사고라고 불렀고, 심리 사고는 기억이 두뇌 속에서 조건반사으로 일어나는 행동으로, 그러한 반응에는 자유가 없다고 말한다.

지두 크리슈나무르티는 자유에 관한(라고 한다면) 한 어떠한 양보나 타협이 있을 수 없다고 하면서, 개인이 향유하는 부분인 자유는 결코 자유가 아니라고 하였다. 그가 말하는 자유는 인식에 의한(한) 결과나 목적이 아니라, 존재(하는) 근거이자 출발이라는 이다.

자유는 어떤 권위(를) 추종 사이에도 타협(하는) 대상이 될 수 없고, 목적이 자유라면 시작 자체가 자유스러워야 한다. 끝과 시작은 하나이기 때문에,(라서) 어떤 형태로든 권위를 받아들이게 되면, 거기 자유는 존재하지 않는다고 하였다.

자유는 시간과 사고 운동 범주 안에서 존재하지 않고, 무엇으로부터 자유가 아니며, 의식 영역 너머에 존재하는 이다.
지두 크리슈나무르티가 말하는 완전한 자유는, 시간과 인식 범주 안에서 자유를 발견할 수 없기 때문에,(어서)
자유는 나중에 이루어지는 이 아니라, 맨 처음부터 있는 이라고 하는 이다.​

by 누운돌 | 2021/04/08 19:28 |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1138386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