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랭킹닭컴' 이어 또 다시 GS25로 번진 '남혐 논란' 2021. 05. 26


네티즌들, GS25 도시락 이름으로 또 '남혐' 주장

이번에는 '랭킹닭컴'이다. 유통가에 또 다시 '남혐 논란'이 발생했다.

26일 유통업계에 따르면, 최근 랭킹닭컴이 판매 중인 '잇메이트 닭가슴살' 에 포함된 손모양이 문제가 됐다. 일부 네티즌은 손모양이 남성을 혐오하는 한 커뮤니티 표식이라는 주장을 내놨다.

랭킹닭컴은 문제가 발생하자 홈페이지를 통해(에) "불쾌(하게) 끼쳐드린 점 진심으로 사과드린다"며 "논란이 되고 있는 제품 패키지에 대해(를) 최대한 빠른 시간에 변경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사과했다.


유통업계 관계자는 "논란이 발생하면 사실 여부를 떠나 일단 사과하고 해당 이미지를 삭제하는 등의 조치를 취할 수 밖에 없다"며 "오히려 최근 남혐 억측네티즌들(이) 설득을 스스로 떨어뜨리고 있다고 본다"고 말했다.





메갈리아(Megalia)는 2015년부터 2017년까지 운영되었던 남성혐오 (와) 범죄 인터넷 커뮤니티이다. 페미니즘과 미러링이라는 명분을 내세워 각종 자국 이성 혐오 행위와 범죄 행위를 저질렀지만 잇따른 신고와 내분으인해 2017년에 폐쇄(한) 사이트이다.

메갈리아 시초는 2015년 8월 6일, 디시인사이드 메르스 갤러리에서 독립하며 만들어졌다. 이인해 일베저장소에 이은 디시인사이드 두 번째 자식이라고도 불린다.
이른바 여성혐오라고 불리는 현상에 맞선다는 유사 명분을 내세웠으며, 이름 유래도 이와 관련이 있다. 하지만 해당 사이트(에) 게시글을 보면 이 명분을 부정하는, 각종 범법 (과) 반인륜 요소가 전부다. (메갈리아에서 활동하면서 한국 남자가 싫어졌다는 글) 그 외 6.25 전사자 비하, 군인 (과) 동성애자 차별, 아동 성추행, 몰카 촬영 으로 언론(이) 조명을 받았다.(빛을 비추어 살폈다)

2016년까지는 메갈리아에 접속이 가능했지만, 각종 내부 마찰과 사회(같은, 에서 일어난) 논란으로 이용자들(이) 발길(을) 크게 끊겼으며, 회원들은 워마드, 여성시대 다른 여초 커뮤니티로 자리를 옮겼다. 결국 2017년 들어 메갈리아 웹사이트는 완전히 폐쇄었으며,(했) 따라서 현재 시점에서 '메갈'이라 하면 대중으로 '웹사이트 메갈리아 이용자'보다는 '남성혐오자' 또는 '일베저장소처럼 막장(임, 이다) 지닌 여성' 등의(이라는) 의미로 통용다.(한) 일반으로 '메갈'이라 불리는 네티즌들은 여성시대, 쭉빵카페, 워마드 막장 여초 커뮤니티에서 활동하는 유저이거나 소위 트페미라 불리는 부류 사람들이라 할 수 있다.
메갈리아

by 누운돌 | 2021/05/26 23:22 | 김어준 다스뵈이다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1138786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