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용산참사, 경찰 주장이 사실이어도 김석기 물러나야

경찰이 여러가지 주장을 합니다.. 도심 화염병 폭력농성 진압을 위한 정당한 공무집행이었다(강제 진앞을 하려고 하니까 화염병을 던지지 아무런 움직임도 없는데 뜬금없이 화염병을 던졌겠습니까?), 용역업체를 동원하지 않았다..  많은 반론과 증거들이 있지만 기타 다른 주장까지 합쳐서 모두 다 경찰 주장이 사실이라고 합시다.

그래도 김석기는 물러나야 합니다.

왜냐고요?

농성자들은 가계 권리금 , 인테리어 , 시설비 돈 잔뜩 쳐들이고 쥐꼬리 만한 보상 받고 쫓겨나기

억울해서, 최후 선택으로 철거 지역에서 농성을 시작 하기로 한 사람들입니다.

그런 사람들은 단 한 차례 요구 조건 협상도 없이 농성 하루만에 죽어도 되나요?

경찰은 농성을 진압하기로 하려고 했다면 화염병 새총으로 무장을 하고 있는 그들에 대해 충분한 대비를 세워 놓고 그 다음에 진압했어야 합니다. 그런데 진압 과정에 사고가 발생해 6명이 불에 타 죽고 수 십 명이 부상 당했습니다. 기본적인 에어메트도 제 때 설치되지 않았고요.(http://www.vop.co.kr/A00000239460.htmll), 심지어는 물로는 진화가 안 되는데 물 대포를 계속 쏘라고 지시하는 경찰 지휘관 무전 통신음까지 공개됐습니다. 시너 화제에 대비해서 유류 화재진압 소방차 한 대만 미리 준비 했어도 저런 대량 인명피해는 없었을 것입니다.

진압 작전에 잘못이 많다 이것입니다.

그러면 대형 인명 사고난 이 진압적전에 실질 책임이 있는 책임자들는 응당 자리에서 물러나고, 수사기관은 진압과정 전체를 수사해서 잘잘못에 따라 관련자를 처벌해야 합니다.

이것이 상식이고 정상이라고 할 수 있는 국가 운영입니다.

이명박이 올해는 [위험한 쇠고기 마음에 안 들면 안 사먹으면 그만이다] 는 우를 범하지 말기를 경고합니다.

DP수첩 에서 퍼온 글

by 누운돌 | 2009/01/31 23:38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5818963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