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2월28일(토) 시민단체,언론노조 대규모 촛불집회

다음 아고라

한나라당이 밀어붙이는 5대 악법중 미디어법이 기습 상정되면서 언론노조와 시민단체가 대규모 촛불집회를 열겠다고 한다. 이미 용산참사,일제고사 폐지로 날마다 서울 도심에서 촛불집회와 주말마다 대규모 가투 시위가 있는 지금 경찰당국은 언론노조, 수많은 언론 악법 저지 시민단체까지 집회에 참가하기로 해 규모가 수십 배 늘어날 수 있어 경찰 당국관계자들이 마음을 졸이고 있다.

시민단체 수백 개는 28일 상경 대규모 집회를 시작으로 3월부터는 정권퇴진 촛불집회를 전국으로 촛불집회를 한꺼번에 여러 곳에서 시작한다. 또한 일제고사 폐지를 주장하는 전교조도 집회에 참가할 수가 높아지자 경찰들은 1만명이 넘는 전의경들을 현장에 배치 만약에 생길 사태에 대비한다고 한다.

이외 뉴라이트 전국 연합은 언론노조 총파업 촛불집회에 맞서 한나라당 미디어법 상정을 옹호하는 촛불집회를 열겠다고 해 또다시 작년 촛불시즌처럼 시민간 대규모 충돌도 예상한다. KBS와 EBS가 파업에 동참한다고 알렸고 SBS는 파업 참가 여부 조사중 잠깐 동안 미루기로 했다. MBC는 모든 방송 제작을 거부하기로 해 또다시 결방을 예상한다.

by 누운돌 | 2009/02/26 20:43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800705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