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2009년 2월 조선일보 광고불매운동

2009년 2월 조선일보 광고주 목록

2003년 5월 11 미국 뉴욕타임즈는 1면에서 4면까지 써가며 제이슨 블레어가 썼던 기사가 오보였음을 밝히며 국민에게 사과했습니다.

조선일보는 1997년 11월 10, 대한민국 경제는 위험하지 않다는 논조로 사설을 실었습니다. 그리고 불과 보름 뒤에 국가부도 사태인 IMF 먹구름이 대한민국을 뒤덮었습니다. 수 많은 사람들이 경제위기를 파악하지 못한 채 방심하고 있다가 IMF를 맞이해 커다란 고통을 겪어야만 했습니다. 자살한 사람들도 매우 많았습니다. 그러나, 조선일보는 국민에게 사과하지 않았습니다.

 

 2008년 8월 27 조선데스크 칼럼과, 9 4일자 조선일보 사설은 산업은행이 리먼브러더스를 인수하면 대한민국을 금융강국으로 만드는 길이라는 논조로 글을 실었습니다. 그리고 약 열흘 뒤에 리먼브러더스는 결국 파산하고 말았습니다. 리먼브러더스 부실채권은 총 6600억불에 달했으며, 이는 대한민국 외환보유고를 두 배 이상 상회하는 천문학적인 금액이었습니다. 만약, 산업은행이 리먼브러더스를 인수했다면 대한민국은 당장 국가부도 선언을 해야만 했던 충격적인 사건이었습니다. 그럼에도 조선일보는 자신들이 실은 기사에 그 어떤 사과 글도 올리지 않았습니다.

시지프스 최후진술서


by 누운돌 | 2009/02/27 22:16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8388205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