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속보] 미국산 쇠고기 60만 장병에게!!!

60만 장병에게 미국산 쇠고기 먹이나? 국방부 4월부터 수입쇠고기 공급 재개
국방부 예하부대에 공문... '수입쇠고기'로만 표기 미국산 먹일 듯 

09.03.05 23:15 ㅣ최종 업데이트 09.03.06 00:36  박상규 (comune) 

▲ 국방부가 지난 1월 14일 육군, 해군, 공군에 보낸 공문. 이 공문에는 수입 쇠고기 급식 재개와 조달 방법을 통보하고 있다. 
ⓒ 박상규  국방부 
국방부가 오는 4월부터 수입산 쇠고기 군대 급식을 재개하기로 했다. 더구나 국방부는 지난 1월 육·해·공군과 농협에 보낸 공문에서 급식을 재개하는 쇠고기를 '수입 쇠고기'로만 표기해 호주산은 물론 미국산이 60만 장병들에게게 공급되는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일고 있다.

<오마이뉴스>가 5일 입수한 문건에 따르면 국방부는 지난 1월 14일 육군·공군·해군에 공문을 보내 "2009년도 급식방침과 관련해 양질 식자재가 위생으로 공급될 수 있도록 군 급식용 수입쇠고기와 육우고기 조달방안을 재강조 통보하니, 급식운영에차질이 없도록 조치하기 바란다"고 통지했다.

이어 문건은 조달체계와 관련 "현재 체제 유지(농협이 원료육 직접 수입과 가공, 납품)"로 적혀 있다.

문제는 이 문건에 수입 쇠고기로만 표시되어있을 뿐 구체로 산지가 명시되어 있지 않다는 점이다. 따라서 호주산은 물론 미국산 쇠고기가 군대 급식에 공급될 수 있는 가능성이 있다. 

▲ '군납용 쇠고기 수입재개에 따른 농협의 입장'이라 적힌 문건에는 오는 4월부터 수입 쇠고기 급식을 재개한다고 적시돼 있다. 
ⓒ 박상규  미국산쇠고기
또 1월 14일 국방부 물자관리과 명의로 농협에도 공문을 보내 "08년 8월 급식 중단했던 수입 쇠고기를 09년 4월부터 급식 재개한다"며 "조달 의무기관인 농협이 직접 수입, 가공과 납품해 줄 것"을 요구했다.

국방부는 작년 7월까지 장병당 국내산 쇠고기 15g(한우10g, 육우5g)과 수입산 20g으로 하루 평균 35g 쇠고기를 먹였다. 그러나 국방부는 미국산 쇠고기 파동을 겪은 직후인 작년 8월부터 수입산 쇠고기 군대 급식 사용을 중단하고 대신오리고기를 먹였다.

<오마이뉴스>가 확보한 '군납용 쇠고기 수입재개에 따른 농협 입장'이라는 문건에 따르면 수입 쇠고기 군대 급식 재개 이유로 "한·육우 15g으로는 메뉴 편성이 어렵다는 일선 부대 여론과, 전량 국내산 한·육우로 대체할 수 있는 재원을 확보하기도 힘들다"는 것을 들었다.

또 이 문건에는 "08년도 사료비와 유류대 상승분을 09년 급식 예산에 최우선 반영 조치, 전년대비 22% 단가 인상(500여억원 소요)"이라는 내용도 들어 있다.

이와 관련 국방부 공보실 관계자는 5일 저녁 <오마이뉴스>와의 통화에서 "오는 4월부터 수입산 쇠고기 급식을 재개하는 건 맞다"며 "그러나 미국산이 아닌 호주와 뉴질랜드산을 쓸 계획"이라고 밝혔다.

하지만 국방부 공문에는 산지를 구체로 언급 없이 '수입 쇠고기'로만 돼 있다. 즉 호주산 쇠고기는 물론 미국산 쇠고기를 공급해도 아무 문제가 없는 셈이다.

이런 국방부 계획은 최근 발표된 국군 장병들 보급품 축소와 연결돼 군인들 인권과 복지 축소 논란을 불러올 것으로 보인다.지난 2월 16일 국방부는 장병들에게 주는 치약, 칫솔, 비누, 구두약, 면도날 지급을 중단하고 '보급품 구입비로'로 월1386원을 지급하기로 했다.

또 국방부는 농축산물 수입확대로 생계유지가 나날이 곤란해지고 있는 농가 상황을 외면한다는 비판도 피할 수 없다. 

안진걸 참여연대 민생희망팀장은 "국방부가 구체로 산지도 표시하지 않고 '수입 쇠고기 급식 재개'라 표현하는 건 미국산 쇠고기를 군대 급식에 쓰려는 꼼수로 보인다"며 "안전이 의심되는 미국산 쇠고기를 군대 급식에 쓰는 것은 60만 장병들 인권과건강을 무시하는 처사로, 당장 중단해야 한다"고 밝혔다.

안 팀장은 "국방부가 수입 쇠고기를 군대 급식에 쓰면 많은 국민 저항에 직면하게 될 것"이라고 비판했다.
출처 : 60만 장병에게 미국산 쇠고기 먹이나?
국방부 4월부터 수입쇠고기 공급 재개 - 오마이뉴스

====================================

안팔리니..이럴 줄 알았다. 이제 학교 급식에도 손대겠구나. 우리 딸래미 절대 고기는 먹지 못하도록..하여야겠다. 국민 식탁 안전도 책임지지 못하는 넘들이 하는 짓이라고 뉴 또라이 찬성한 딴나라 니네 자녀들은 군대 안가지 어쩔건데 군대는 무조건 먹어야 되는데 전,의경들도 어쩔건데

아침부터 욕나오게 한다. 수입업자 망할것 같아서 그러나 아니면 오마바에게 잘보일려고?? 니네가 먼저 처먹어봐 그리하여도 난 안먹어 우리 식솔들도 마찬가지고

수입업자도 먹는지 궁금하다. 왜? 우리나라 군인에게 먹일까?젠장

ps) 우리가 무조건 미쿡산 쇠고기 수입 반대 한것이 아니다.

      일본이나 대만같이 20개월령을 원했을뿐이고

      현 정권은 쓰레기나 다름없는 미쿡산을 수입했을 뿐이다.

      그것을 우리 아이들 군인들에게 먹이겠다는것이다.

      쓰레기를 먹으라는데 광분하지 않을자 누구인가?

by 누운돌 | 2009/03/06 19:58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8994517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