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공지 다음주로 연기] 밤샘 침묵 촛불.영상문화제

다음 아고라 <다음 주로 연기>
합법 집회 한계는 어디까지 인가? 당신들에게 묻는다.   그것을 알고 싶다.
원하는 대로 다 해주마! 합법과 불법은 헌법에 적혀있다. 당신들 마음대로 정하지마라.


지금같은 원칙도 없고 상식도 없는 사법폭력 앞에서 촛불들은 나날이 나약해져가고 움츠려져 가고 있습니다. 매번 반복되는 가투에 수많은 촛불들이 폭행당하고 불법연행에 구속되는 악순환이 이어지고 있습니다. 부상자와 구속자들은 망각의 피해자가 되어 우리들로부터 점점 잊혀져 가고 있는 것이 현실입니다. 

우리는 작년5월 한달이 넘게 평화롭게 촛불을 들고 이명박정권에게 요구하였습니다. 민주주의,자유,상식,희망을 요구하였습니다. 그러나 이명박정권은 2번 사과를 뒤로하고 촛불들을 탄압하기 시작하였고, 평화롭던 우리 촛불은 인내심에 한계를 느낀 시민들로 하여금 손에서 촛불을 놓게 하였습니다. 

그렇게 1년이 지났지만 이명박정권 탄압은 날로 심해져 가고 있으며, 우리들은 초에 불을 붙일 장소마저 보장받지 못하고 있습니다. 이에, 참을 수 없는 분노로 과격해지는 시위 때문에 나오지 못하는 민주시민들까지 끌어안고 함께 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앞으로 시위방식이 어떻게 전개될지 알 수는 없으나 많은 사람들에게 공감을 얻을 수 있는 시위방식이 되기 위해 초심으로 돌아가 침묵 촛불 문화재를 개최합니다. 이 또한 최선 답이 될 수는 없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by 누운돌 | 2009/05/13 19:54 | 트랙백 | 덧글(0)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967823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