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산철거민살인진압규탄

경향신문.한겨레가 어려운 이유

안녕하세요. 경향신문 Weekly경향 정용인 기자입니다. 다음 아고라
경향신문이 어렵다는 보도를 보시거나 소문을 들으신 분이 있을 것입니다. 사실입니다.

구성원 모두 반쪽짜리 월급봉투를 받았습니다. 저 같은 평기자는 말할 것도 없고, 국장을 하시는 분도 150만원 정도 월급을 받았다고 전해 들었습니다. 내부에서는 이런 저런 논란도 많고, 자성하는 목소리도 나옵니다. 사실, 3월 월급이 어떻게 될 지도 아직 모릅니다.

 지난해 촛불시위들을 경과하면서 경향신문 구독자는 상당히 많이 늘었습니다. (거의 10만부에 육박한다고 들었습니다.) 사실, 신문사 입장에서는 구독자 증가는 오히려 적자 규모를 키웁니다. 신문 1부 확장에 부대비용이 더 많이 들기 때문입니다. 이게 선순환이 되려면, 늘어난 구독자와 여론영향력, 열독율을 바탕으로 광고단가를 인상하고 새로운 광고주를 끌어들어야 합니다.

핑계일 수도 있겠습니다만, 경제위기로 지난해 말부터 거의 대부분 기업들이 광고·홍보예산을 30%이상 삭감했습니다. 선순환이 안된 것이지요. 게다가 김용철 변호사 폭로 이후, 2007년 11월부터 광고매출 상당부분을 차지고 있던 삼성은 17개월째 경향과 한겨레에 광고를 하지 않고 있는 것도 큰 타격입니다.

 경향신문을 돕고 싶으신 의사가 있으신 분이라면, 즉각으로 효과가 나타나는 방법이 하나 있습니다. 염치없는 소리이지만 “Weekly경향” 을 구독하는 것입니다.  “Weekly경향” 은 지국을 거치지 않고 경향신문사에서 직접 발송하기 때문에 구독자가 늘어나는 만큼 바로 경향신문 매출로 반영됩니다. 물론 구독을 요청하기 위해서는 “Weekly경향” 이 읽을만한 잡지가 되어야 하겠지요. 더 발로 뛰어 보답하겠습니다.
http://weekly.khan.co.kr/

MBC 노사 상여금 400% 반납 합의
노조 비상 경영안 수용 ...50세 이상 의무 휴직 제도 도입

한겨레 265명 유급휴직
기본급 70%지급....임원진 임금반납

삼성은 한겨레에 광고를 주지 않고 있습니다..한겨레 삼성 비자금 폭로 기사 때문입니다.
이명박 정권 들어서 이정권을 비판하는 신문과 방송은 전방위 압박으로 광고를 주지 않고 있습니다. MBC는 정부 홍보 광고비를 0원을 책정했습니다. 요즘 MBC 광고 타방송보다 많이 줄어든 게 보입니다.

MBC는 광고 뿐이겠습니까? 엄기영 사장 교체 압박과 방문진이사 교체로 이정권이 MBC를 압박하고 있습니다. MBC, 한겨레, 경향 힘내십시오.!!! MBC와 경향,한겨레 어떻게 도울방법이 없나요? 여러분 생각을 들어 볼랍니다.
KBS와 조선.중앙.동아일보는 사원 임금 삭감했다는 소식이 없네요..이정권에 아부를 많이 하니 정부 광고지원도 많고 배가 불렸나?

by 누운돌 | 2009/07/02 20:27 | 트랙백 | 덧글(4)

트랙백 주소 : http://nundol.egloos.com/tb/9912756
☞ 내 이글루에 이 글과 관련된 글 쓰기 (트랙백 보내기) [도움말]
Commented by 이갑새 at 2009/07/11 00:52
MBC 한겨레 경향 그리고 오마이뉴스등 친좌익언론매체들이 지난 10년 좌익정권의 비호아래 정부광고비를 독점적으로 많이 수주하다보니 자신들의 실력이 정말 좋아서 그런줄 알고 직원수도 많이 늘리고 월급도 많이 주었지요. 그러다가 이제 정권이 바뀌어서 그런 혜택이 없어지니 힘들어 진겁니다. 다시 뼈를깍는 노력으로 직원수도 줄이고 임금도 줄이고 해서 제 실력에 맞는 덩치를 가져야 살아남을 수 있습니다.
Commented by ㅁㅁㅁ at 2009/07/30 15:16
아무리 좋게 봐줄려고 해도 이건 구걸 수준이군요..
Commented by 풉 2놈들 보세요 at 2009/08/18 02:24
구걸이라구요 ^_^?넹 구걸이라고 한다면 맞습니다
하지만 모 신분처럼 인간을 길들일려고 하는것보다 낫다고 보는데요?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ㅋ
Commented by 풉 2놈들 보세요 at 2009/08/18 02:24
아차 오타 수정 신분이 아니라 신문 ~

:         :

:

비공개 덧글

◀ 이전 페이지 다음 페이지 ▶